
이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‘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’에 제주시가 3회 연속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.
이번 선정은 제주시가 민원환경 개선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. 시민의 입장에서 민원실을 운영하며, 친절한 응대와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, 효율적인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 시민 중심 행정 실천이 우수한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.
특히, 제주시가 추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혁신 정책이 시민의 편의와 만족도를 실질적으로 높이는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.
김완근 제주시장은 “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친절한 시민 응대와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 덕분”이라며, “앞으로도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이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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